‘中국을 이길 大한민국’ 중국전 응원 구호 선정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 중국전 응원 구호 선정

기사승인 2019-01-15 10:15:54
- + 인쇄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 중국전 응원 구호 선정‘中국을 이길 大한민국’ 

15일 대한축구협회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 중국전을 앞두고 축구대표팀의 응원구호를 이와 같이 선정해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축구협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난 12~14일 응원 구호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응모작 총 3689개 중 인스타그램 아이디‘dbxx_kjy_xxdb’을 사용하는 축구 팬이 응모한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이 최종 선정됐다. 한국이 중국을 이긴다는 뜻과 한국 축구대표팀이 중국 축구대표팀보다 좋은 팀이라는 중의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은 지난 14일부터 대한축구협회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중국전 온라인 응원에 활용 중이다. 

아시안컵 1차전 필리핀전에서는 ‘필리핀전 승리의 기운, Do you feel it?’이, 2차전 키르기스스탄전에서는 ‘어떤 ‘탄’도 아시아의 호랑이를 쓰러트릴 수 없다!’가 각각 선정됐다. 

벤투호는 현재 중국에 이어 조 2위에 올라있다. 오는 16일 중국전 승리로 조 1위에 오르겠다는 각오다. 조 1위로 16강에 오르면 5일 동안 쉰 뒤 16강전에 나설 수 있고, 조 2위로 진출할 때보다 상대적으로 수월한 팀과 토너먼트를 치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승리가 절실하다. 뿐만 아니라 8강전부터 아부다비에 머물면서 결승까지 치를 수 있어 이동에 따른 피로감도 줄일 수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