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그리핀 ‘바이퍼’ 박도현 “우선 목표는 시즌 우승”

기사승인 2019-01-20 14:57:01
- + 인쇄

[롤챔스] 그리핀 ‘바이퍼’ 박도현 “우선 목표는 시즌 우승”

19일 ‘2019 스무살우리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1라운드 8매치에서 그리핀은 진에어 그린윙스를 상대로 2세트를 '퍼펙트 게임'으로 가져가는 등 2:0 완승을 거뒀다. 그리핀의 ‘바이퍼’ 박도현은 “대회답게 완벽하게 이긴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1세트에서 ‘블라디미르’를 선택하면서 활약했는데 이에 대해 “진에어가 ‘이즈리얼’을 픽하는 것을 보고 내가 블라디미르를 픽하면 이기겠다는 예감이 들었다”고 말했고 이는 그대로 적중했다.

또 실제 활약에 비해 MVP를 놓친 데 대해 “지난 여름 시즌에 받아봐서 괜찮다”며 “우리 팀원들 모두 잘하지만 개인적으로 ‘소드’ 최성원이 MVP를 받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나도 받아보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두 경기 ‘오른’을 기용한 것과 관련해서는 “오른이 서포터로 오면 궁극기를 습득하기 전까지 개인적으로 부담스럽다”며 “오른은 '나를 보조한다'는 느낌보다 팀 전체 조합을 보고 맞추는 픽”이라고 말했다.

이어 2주차 예정된 경기에 대해 “담원 게이밍과의 경기가 재밌을 것 같고 설렌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팀과 담원 게이밍은 챌린저스 때부터 만났는데 두 팀 모두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며 “KeSPA컵 때도 붙어봤고 이번 롤챔스에서도 붙을 예정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도현은 이번 시즌 목표에 대해 “우리 목표는 소박하다”며 “우선은 시즌 우승을 해야 다음 단계를 생각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직 2경기 밖에 치르지 않았는데도 칭찬들을 많이 해주셔서 아리송하면서 기쁘다”며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 해서 이번 시즌 결승에 도전하도록 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종각ㅣ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