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김해시장 "다양한 기업지원 방안 강구"

입력 2019-01-23 18:25:28
- + 인쇄

허성곤 김해시장이 지역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

허 시장은 23일 화목동에 위치한 ㈜올넷전자와 주촌면에 있는 ㈜엠씨텍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성장 노하우를 청취하고 현장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올넷전자는 R&D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확보해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제품을 ODM(제조자 개발·생산)방식으로 생산하는 강소기업으로 창업 초기 '데스밸리'(창업 초기 기업이 겪는 자금난 등 도산 위기)를 겪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최근 괄목할만한 기업 성과를 창출하면서 '자체브랜드생산'의 행복한 꿈을 꾸고 있는 신산업 업체이다. 

허성곤 김해시장 이어 방문한 ㈜엠씨텍은 의료용 전동침대 등을 생산하는 의생명 관련 기업으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9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INNO-BIZ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Medical Bed회사로 도약을 꿈꾸고 있는 기업이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창업 초기 어려움을 극복한 노하우를 다른 기업에도 전수해 주길 부탁한다"며 "불황을 겪는 내수시장을 탈피해 해외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지원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R&D 투자를 통한 기술력 제고만이 중소기업들이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며 "다양한 기업지원 방안을 강구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