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빌' 산이, 무대 뒤 스크린에 'I♥몰카'…MBC "발견못해 죄송"

'킬빌' 산이, 무대 뒤 스크린에 'I♥몰카'…MBC "발견못해 죄송"

기사승인 2019-02-14 20:07:41
- + 인쇄

'킬빌' 산이, 무대 뒤 스크린에 'I♥몰카'…MBC 불법촬영을 희화하하는 부적절한 문구가 방송에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14일 방송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방송된 MBC 힙합 경연 프로그램 '타깃: 빌보드-킬빌'(이하 '킬빌')에서 래퍼 산이는 자작곡 '워너비 래퍼'(Wannabe Rapper) 무대를 펼쳤다.

산이가 "I'm feminist (u know)"라는 소절을 부르는 부분에서 무대 뒤편 LED 스크린에 "I♥몰카"라는 글자가 왼쪽 상단과 오른쪽 하단에 한눈에 보일 정도로 큰 글씨로 새겨졌다.

이 사실이 뒤늦게 SNS를 통해 확산되자 누리꾼들은 무대 뒤편에 논란이 될만한 문구가 나온 것과 이 장면이 그대로 방송을 탄데 대해 큰 불쾌감을 나타내고 있다. 

'킬빌' 제작진은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들은 시청자 게시판의 공지글을 통해 "제작진은 해당 방송분에 대해 사전 시사를 했음에도 해당 장면을 미처 발견하지 못했다"라며 "부적절한 표현이 걸러지지 않고 방송된 점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