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 남편, 이혼소송 이유로 ‘아내 폭언‧폭행’ 제시

기사승인 2019-02-15 16:51:55
- + 인쇄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 남편, 이혼소송 이유로 ‘아내 폭언‧폭행’ 제시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을 상대로 남편 A씨가 서울가정법원에 아내인 조 전 부사장의 폭행 등을 이혼 청구 사유로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A씨가 법원에 이혼 및 양육자 지정 청구 소송을 제기하면서 소장에  아내 조 전 부사장의 잦은 폭언과 폭행으로 더 이상 결혼 생활을 이어가기 힘들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자녀 양육권을 조 전 부사장이 아닌 A씨 자신이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A씨의 주장에 대해 조 전 부사장 측은 사실과 매우 다르다는 입장을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해 4월 A씨는 이혼 조정 절차 없이 조현아 전 부사장과의 이혼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조 전 부사장과 A씨의 이혼소송은 서울가정법원 가사합의4부에 배당됐으며, 재판부의 판단에 따라 지난해 11월 조정 절차를 한 차례 거친 후 심리를 이어가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