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승리 카톡 메시지 수만 건 확보… '버닝썬' 성접대 의혹 입증할까

권익위, 승리 카톡 메시지 수만 건 확보… '버닝썬' 성접대 의혹 입증할까

기사승인 2019-03-04 16:27:18
- + 인쇄

권익위, 승리 카톡 메시지 수만 건 확보… '버닝썬' 성접대 의혹 입증할까국민권익위원회가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의 성접대 의혹과 관련 증거물인 카카오톡 대화 내용 일체를 확보하고 조사 중이다.

4일 SBS funE뉴스는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달 22일 승리의 성접대 의혹 내용이 담긴 카카오톡 증거물 일체를 '공익신고'의 형식으로 제출받았다"며 "권익위가 확보한 자료는 승리와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 씨, 그리고 여러 연예인들이 참여하고 있었던 카카오톡 대화방 메시지 수만 건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권익위가 확보한 카카오톡 자료에는 2015년 12월 승리의 성접대 시도 의혹을 입증할 수 있는 메시지가 포함돼 있으며, 이밖에도 해당 자료 안에는 강남 클럽들과 경찰과의 유착 의혹 등 또 다른 정황도 살펴볼 만한 메시지들이 들어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권익위에 신고한 신고 당사자는 "카카오톡 내용 중에서 경찰과 유착을 의심할 만한 대화와 정황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서 경찰이 아닌 권익위에 제출하게 됐다"고 신고 경위를 밝혔다. 

권익위원회 측은 내부 검토 후 검찰이나 경찰에 자료를 넘기고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