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전북銀,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 실시 外 수협·부산

기사승인 2019-03-21 01:00:00
- + 인쇄

전북은행은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수협은행이 부산 화명동지점을 열었다. 부산은행 썸패스 QR결제를 주제로 한 대학생 UCC 공모전에 김명규씨 팀이 대상을 받았다. 

전북은행,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 실시

전북은행은 20일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고층건물 화재 발생 시 빠른 대피와 화재진화 및 긴급복구 대응능력 제고를 중점으로 실시됐다. 전북은행은 매년 덕진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및 자체 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수협은행, 부산 화명동지점 개점

수협은행이 19일 부산 화명동지점 개점 행사를 가졌다. 화명동 지점은 부산시 북구 화명대로 32 다운타운프라자(화명동 2276-2) 1~2층에 위치해있다. 부산지하철 2호선 화명역과 가깝고 배후에 대단위 아파트단지와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다. 

개점행사에 참석한 이동빈 행장은 “현재 부산지역 영업점은 서부산 및 항만 인근에 집중되어 있어 리테일금융 강화에 적합한 지역으로의 이전 또는 신설이 필요하다”며 “올한해도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경제력이 집중되는 신도시 지역으로의 영업점 재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 접근성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전북銀,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 실시 外 수협·부산부산은행 썸패스 UCC 공모전 대상에 김명규씨  

부산은행은 19일 썸뱅크 간편결제 서비스 썸패스 QR결제를 주제로 한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에 UCC 131편이 출품됐다. 이 중 19편이 상을 받았다. 대상은 썸패스와 지역 소상공인 미소를 담아 ‘부산의 미소를 찍다’를 제작한 ‘DS1347팀(김명규·손은호·신예림)’이 받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