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문 대통령, 김대중·노무현정권 은폐된 과거사 진실도 규명해야”

기사승인 2019-03-21 15:42:22
- + 인쇄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대통령의 과거사(過去事) 정치, 김대중·노무현정권의 은폐된 과거사 진실도 규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2019.3.18. 문재인대통령이 김학의, 장자연사건 등 특정사건에 대한 수사를 콕 짚어 지시하자 하루 만에 법무부장관과 행정안전부 장관이 긴급기자회견을 가지고 과거사위원회 활동 기간을 2개월간 연장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라며 “文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과거 정권에 칼날을 들이대자, 그 분위기를 읽고 눈치 빠르게 변신하는 관료의 밀어붙이기식 압박이 가히 목불인견입니다. 진정으로 文대통령이 과거사 진상규명을 하겠다면 과거 김대중·노무현 정권 때의 과거사도 규명돼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곽 의원은 “지난해 2.5. 제가 국회 대정부질문과 최근 발간한 자서전(7할의 행동과 3할의 숙명)을 통해 밝혔듯이 민주 대통령이라고 하던 김대중·노무현 정부에서도 비자금, 친인척과 측근 비리로 조사받고 구속됐던 수많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금전 비리뿐만 아니라 권력기관을 사유화하고 정치적으로 악용한 권력형 비리도 있었습니다”라며 “특히 DJ정부 시절 설치된 대검찰청 ‘범죄정보기획관실’에서 당초 목적과 달리 범죄 정보뿐 아니라 이른바 ‘동향과 정책’이란 제목의 보고서를 작성해 정치권과 주요인사 동향, 남북관계에 관련된 사항까지 보고서를 작성, 대통령에게 매일 제공해왔습니다”라고 밝혔다.

또 “2002년 대선 때 이회창 후보의 부인 한인옥 여사가 기양건설로부터 10억 원을 수수했다는 가짜뉴스를 노무현 당시 후보가 선거에 이용한 바 있습니다. 당시 대검에서 파악한 범죄수사보고서의 내용을 보면 민주당 법률구조단 전문위원이 ‘검찰에서 수사에 착수하면 허위장부라는 사실이 금방 탄로 날 수밖에 없다’며 폐기를 주장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대정부질문 당시 이낙연 국무총리도 ‘여기에 관계되신 분들이 계신다면 지금이라도 과거의 잘못에 대해 고백하고 사과하는 것이 옳다’고 답변한 바 있습니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 같은 민주당 정권의 과거사에는 눈 감은 채 이명박ㆍ박근혜정권의 일을 청산하라며 보복에 혈안이 돼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의 드루킹-김경수 댓글공작 의혹과 판결불복, 손혜원게이트, 블랙리스트 그리고 딸 가족의 해외이주 등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외면하고 있습니다. 형평에도 맞지 않고 내로남불로 비칠 뿐입니다. 민주당 김대중ㆍ노무현정권시절의 과거사도 포함해 함께 규명해주기 바랍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