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약속’ 유튜브 가사 영상 3000만 뷰 돌파 ‘신기록’ 경신

기사승인 2019-03-22 09:02:10
- + 인쇄

방탄소년단 지민, ‘약속’ 유튜브 가사 영상 3000만 뷰 돌파 ‘신기록’ 경신방탄소년단 지민의 첫 자작곡 ‘약속(Promise)’ 유튜브 팬 업로드 가사 영상이 30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 영상은 전체 K-POP 가사 비디오 중 가장 많은 조회수는 물론 가장 많은 좋아요와 댓글 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민의 자작곡 ‘약속’은 어쿠스틱 팝 장르로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최소한의 악기로 지민의 아름다운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약속’은 진성과 가성을 오가며 평소의 방탄소년단 앨범에서 들을 수 없었던 지민의 다양한 창법까지 곁들여져 새로운 느낌으로 끝없이 듣게 되는 특별한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음원 공개 이후 지민의 해시태그(#JIMIN)는 월드 트렌드 1위에 올랐고, 약 35분 만에 사운드 클라우드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약속(Promise)’은 현재 방탄소년단의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 중 최다 스트리밍 수를 유지하며, 사운드 클라우드 최다 스트리밍 TOP12 안에 랭킹 되어 있다. 

누리꾼들은 ‘지민 무슨 소리 하는 거야? 당신은 태어날때부터 이미 내 빛이야’, ‘우리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지민 넌 정말 대단해 천사야’, ‘우리 작은 모찌 너무 사랑해’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