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구석구석 변화의 새바람을...도내 읍·면·동장 한 자리에

입력 2019-03-25 16:24:31
- + 인쇄

경북도, 구석구석 변화의 새바람을...도내 읍·면·동장 한 자리에경북도는 도청 화백당에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도내 읍·면·동장 31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읍·면·동장 국·도정 시책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경북도 핵심시책 및 정부의 주민자치 활성화 정책을 중심으로 국·도정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철우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관광산업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스마트 팜 등 농업분야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공직자들이 환골탈태의 각오로 변화와 혁신을 할 때”라면서 “행정 최일선에서 지역을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갖고 맡은바 직무에 임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2019 도정방향 및 역점시책’ 특강에서 경북도 정성현 정책기획관은 도시청년 시골파견제2.0, 청년행복 결혼 공제사업 등 경북형 일자리 시책과 이웃사촌 시범마을, 스마트팜 혁신밸리, 경북문화관광공사 확대개편, 관광진흥기금조성 사업 등 문화관광 활성화 시책 등 도정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시·군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 하경환 행정안전부 주민자치형공공서비스추진단 과장은 ‘풀뿌리 주민참여 활성화, 주민자치회’를 주제로 가진 특강에서 주민자치회에 대한 선진사례와 함께 현 실태를 소개한 후 정부의 자치분권과 풀뿌리 자치 강화에 대한 의지를 설명했다.

계속해서 경북소방본부는 도내 화재 발생현황을 설명하고 화재예방 등 봄철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