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전문양성기관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기사승인 2019-04-05 21:54:24
- + 인쇄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전문양성기관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최근 유망직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항공정비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기관이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는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전문양성기관으로 많은 항공정비사를 배출해낸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항공정비 한 분야만 단일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항공정비사로 취업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에 초점을 맞추고 실무에 가장 가까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특히 항공정비사 면허와 더불어 항공사 취업에 가장 중요한 토익 실력 향상을 위해 방과 후는 물론, 방학기간을 이용해 무료 토익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토익 특강뿐만 아니라 항공정비사 면허 특강, 항공산업기사 특강 등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며 과기전의 모든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에 B737 기종한정 교육을 진행 중인 교육기관인 한국과기전은 앞으로도 실력있고 현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과정과 더불어 취업지원 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