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규-서강준-김현주, OCN ‘왓쳐’ 출연 확정… 올 하반기 방송

기사승인 2019-04-08 09:31:23
- + 인쇄

한석규-서강준-김현주, OCN ‘왓쳐’ 출연 확정… 올 하반기 방송

배우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가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왓쳐’(WATCHER)에 출연한다.

‘왓쳐’는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생이 무너진 세 남녀가 경찰 내부 비리수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파헤치는 심리스릴러 드라마다. 경찰을 잡는 경찰인 감찰이라는 특수한 수사관을 소재로, 사건 속 범인을 잡는 일반적인 수사 드라마를 넘어 사건을 해결하면서 그 이면에 얽힌 인간의 다면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비밀의 숲’의 안길호 감독이 연출을, tvN ‘굿와이프’의 한상운 작가가 집필을 맡는다.

한석규는 비리수사팀장 도치광 역을 맡는다. 속이 깊고 생각이 많으며 스마트한 엘리트 경찰로 악인을 잡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자부심으로 근무했다. 하지만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내부 비리와 감찰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되고, 이후 정에 휘둘리지 않고 냉철하고 정확하게 판단하는 엘리트 수사팀장으로 활약한다.

서강준은 기동순찰대 경찰 김영군으로 활약한다. 경찰 내에서는 정 많고 따뜻한 성격을 감추고 일부러 차갑고 퉁명스러운 성격을 보이는 인물이다. 혼자 행동하기 위해 기동 순찰팀에 자원해 근무하던 중 우연한 계기로 자신의 과거 사건과 관련 있는 인물인 도치광을 만나게 된다. 과거의 충격적인 사건을 지우기 위해 노력하지만, 도치광과의 만남 이후 결국 진실의 답을 찾기 위해 비리수사팀으로 합류하게 된다.

김현주는 인기 변호사 한태주로 등장한다. 한태주는 경찰대 수석합격 후 재학 도중 사법고시에 합격, 검사가 된 엘리트다. 검사 시절 경찰과 검찰 양쪽의 견제 속에서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다소 무리한 수사를 진행하던 중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생명의 위험 속에서 겨우 살아남았다. 이후 그녀는 검사를 그만두고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 무성한 뒷소문과 함께 주로 범죄자들을 변호하는 인기 변호사로 활약한다. 그러다 운명처럼 도치광, 김영군을 만나게 되면서 비리수사팀에 합류한다.

‘왓쳐’ 제작진은 “다양한 사건을 통해 선과 악을 넘나드는 인간의 이면을 볼 수 있는 신선한 심리 수사극으로 시청자를 찾을 계획”이라며 “2년이 넘는 준비 기간을 거쳤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왓쳐’는 올해 하반기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