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국민청원 “건설노조, 악질적 무법행위 도 넘었다…정부가 막아달라”

기사승인 2019-04-10 10:20:22
- + 인쇄

靑국민청원 “건설노조, 악질적 무법행위 도 넘었다…정부가 막아달라”최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건설노조의 폐혜를 지적한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수일 만에 3만여명의 공감을 얻으며 건설업계의 뜨거운 화두가 되고 있다.

10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따르면 건설노조의 폐혜를 지적한 게시글은 이날 기준 3만2373명의 지지를 얻고 있다.

해당 글 작성자는 건설노조의 인력채용 강요와 공사지연행위를 언급하며 “건설현장에서의 건설노조들의 악질적인 무법행위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건설사에게 소속 노조원 채용을 강요하고 회사가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시위와 통행차단 등으로 공사방해를 일삼는다는 것. 또 그로 인한 피해는 공사비 증가로 인해 국민에게 돌아간다고 비판했다.

그는 “근로자 채용 권한은 기업에 있는 것이 당연한 일인데, 건설현장의 인력채용은 노조의 뜻대로 좌지우지되고 있다”라며 “노조원의 업무 능력은 비노조원에 비해 절반밖에 되지 않고, 그로 인해 공사기간이 길어지고 공사품질이 떨어지는 부작용이 일어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노조원을 고용하면 비용도 더 많이 든다”라며 일당 외에도 노조에게 들어가는 추가비용이 많아 결국 전체 공사비가 늘어나 최종 소비자인 국민들에게 피해가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작성자는 “노조 측에서 현장 출입구를 통제하고 레미콘 차량까지 막아 레미콘이 굳어서 돌아간 적도 있다”며 노조로 인한 건설현장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그는 “국민들이 사용하는 모든 건물과 시설의 건설은 모두 중소기업인 전문건설사들이 상당부분 책임지고 있다”며 “하지만 노조의 막강한 힘이 중소기업을 옥죄고 있다. 노조의 무법행위를 정부가 좀 막아달라”고 강조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