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승강전] KT '비디디' 곽보성 "흔들리지 않고 좋은 기량 보여주겠다"

[롤챔스 승강전] KT '비디디' 곽보성 "흔들리지 않고 좋은 기량 보여주겠다"

기사승인 2019-04-18 20:36:38
- + 인쇄

[롤챔스 승강전] KT '비디디' 곽보성

18일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스프링’ 승자전에서 진에어 그린윙스를 이기고 LCK 잔류가 확정된 KT 롤스터 ‘비디디’ 곽보성은 “시즌 때보다 승강전 준비하면서 팀워크가 더 맞았다. 이 부분에서는 아쉽지만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이 경험을 토대로 서머 시즌 때 더 잘하겠다”며 승리 소감을 밝혔다. 

정규 시즌 때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는데 이날 경기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대해 그는 “시즌 중에 스트레스를 엄청 많이 받았었다. 정신 나간 사람처럼 연습만 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어느새 합이 맞아가기 시작했고 게임이 재밌어졌다”며 슬럼프 극복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시즌 초에는 긴장 안 하고 잘했는데 연패를 하면서 긴장 때문에 기량이 많이 떨어졌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CJ 엔투스 시절 이후로 두 번째 승강전이다. 이에 대해 “처음 승강전을 겪었을 때는 지옥 같았다. 하지만 이번에 VSG를 이기면서 긴장도 덜 됐고 압박도 덜 받았다. 재밌게 잘 준비했더니 경기 결과도 잘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서머 시즌은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에 대해 그는 “우선 솔로랭크 1위를 노려볼 것이다. 시즌을 겪을 때마다 느끼는 것이 많은데 서머때는 흔들리지 않고 좋은 기량 보여주도록 하겠다”며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시즌 부족했던 점을 뼈저리게 느꼈다. 그로 인해 좀 더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다음 시즌 때는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롤파크ㅣ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