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靑 새 대변인에 고민정 임명…文정부 첫 여성 대변인 탄생

기사승인 2019-04-25 12:00:58
- + 인쇄

문재인 대통령, 靑 새 대변인에 고민정 임명…文정부 첫 여성 대변인 탄생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신임 대변인으로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을 임명했다.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사퇴한지 약 한달 만이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11시 춘추관 2층에서 가진 인사발표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비서실 대변인에 고민정 부대변인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윤도한 대통령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신임 고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국정철학을 가장 잘 이해하는 참모로서 뛰어나고 충실하게 업무를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가장 젊은 여성 비서관인 고 대변인은 여러 세대와 잘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 신임 대변인은 1979년 서울 출생으로 분당고와 경희대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KBS 아나운서를 거친뒤 지난 대선 과정에서 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대변인을 맡았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