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성, 입대 앞두고 신곡 깜짝 발매 "서프라이즈 영상도 선물"

윤지성, 입대 앞두고 신곡 깜짝 발매 "서프라이즈 영상도 선물"

기사승인 2019-05-14 08:42:24
- + 인쇄

윤지성, 입대 앞두고 신곡 깜짝 발매 가수 윤지성이 입대를 앞두고 신곡을 깜짝 발매한다.

윤지성은 14일 오전 0시 공식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윤지성은 먼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19일 발매되는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윤지성이 입대 후 발표되는 노래로,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겨울꽃'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하기 전 윤지성이 자신의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 “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며 끝이 없는 연습생 생활의 불안함을 토로했을 때 사용했던 비유. 이후 데뷔한 윤지성은 한 팬의 “힘들 때 보면 기운 날 것 같은 한마디를 적어달라”는 요청에 “내 겨울산에도 꽃이 폈어. 너도 필 거야”라고 진심 어린 위로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는 것이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윤지성은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담아 글을 썼다.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노래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신곡 ‘동,화’(冬,花)의 작곡에는 가수 커피소년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지성은 “내가 연습생 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 내가 연습생 때부터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분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19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