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청소년 청중평가단 모집

입력 2019-05-17 21:37:05
- + 인쇄

경상남도가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본선 우수제안팀 선발에 참여할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도내 13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청중평가단에게는 활동시간만큼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신청은 경상남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상남도,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청소년 청중평가단 모집최종 선정된 100명의 청소년 청중평가단은 6월 1일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본선 제안대회에 참여해 예선심사를 통과한 10여 개 팀 가운데 우수 제안 3팀을 선발한다.

본선 제안대회 심사는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 점수를 합산해 이뤄지며, 청중평가단은 심사위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제안을 듣고, 평가하게 된다.

본선 제안대회에서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3팀에게는 경상남도지사상, 경상남도교육감상, 경상남도의회의장상이 수여된다.

최종 본선대회에 진출한 10여 개 팀 전원에게는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한편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대회로 청소년을 미래 세대가 아닌 '오늘을 사는 시민'으로 정의하고 청소년들이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