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뭐기에…다이어트에 효과·많이 먹으면 안돼

핑거루트 뭐기에…다이어트에 효과·많이 먹으면 안돼

기사승인 2019-05-19 10:06:41
- + 인쇄

핑거루트 뭐기에…다이어트에 효과·많이 먹으면 안돼19일 핑거루트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자리잡았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뿌리 작물이다. 

현지에서는 핑거루트를 근육통·감기·관절염·위장장애 개선을 위한 민간요법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맛과 향이 좋아 차로 우려먹거나 향신료에도 쓰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핑거루트가 과거 예능 방송에서 최근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소개되면서 재차 주목받고 있다.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투라틴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을 분해해 지방 축적을 예방한다는 것. 또한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뮤지컬배우 홍지민이 다이어트 비법으로 핑거루트를 소개한 바 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다. 핑거루트는 생강처럼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고 장이 약한 사람은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3그램이며 요리에 분말을 넣어 섭취하는 게 좋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