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수사 압박에 조진래 사망, 김성태도 죽어야 끝나나"

기사승인 2019-05-26 19:15:29
- + 인쇄

장제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진래 전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된 것을 두고 수사 압박을 비판했다. 'KT 채용비리' 김성태 의원에 대한 수사를 염려하는 발언도 남겼다.

장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수사, 소환, 재수사, 재소환…. 어느 누가 버티겠느냐"며 "결국 죽어서 끝이 났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이어 "피눈물이 난다. 문상을 마치고 나오는 내 마음은 갈기갈기 찢어진다"며 "강직하고 우직한 그 형이 얼마나 힘들고 자존심이 상했으면 사랑하는 아내와 늦둥이 딸을 버리고 스스로 생을 마감했겠느냐"고 지적했다. 조 의원이 사법당국의 수사를 견디다 못해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주장이다.

그는 "뭐가 그토록 미워서 1년6개월 간 사람을 괴롭히느냐"며 "그놈의 정치가 뭐길래 이토록 죽어 나가야 하는지 허망하기 짝이 없다"고 토로했다.

이어 딸의 KT 채용비리 의혹을 받는 김 의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장 의원은 "어디 목숨을 끊은 조진래 형뿐이겠냐"며 "김성태 형님은 살아도 살아있는 것 같지 않은 기나긴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그도 결국 죽어야만 끝나는 것인지 (수사당국이) 털고 또 털고 있다"며 "또 다른 부음이 들려오지 않을까 봐 전화벨 소리가 겁이 난다"고 강조했다.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