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소년육성회, ‘수성구 청소년 이월드 탐구생활’ 행사 개최

입력 2019-06-12 18:24:29
- + 인쇄

대구청소년육성회, ‘수성구 청소년 이월드 탐구생활’ 행사 개최
지난 8일 이월드에서 대구청소년육성회와 ㈜이월드가 공동주최하고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수성구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이월드 탐구생활’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대구청소년육성회가 다양하고 건전한 청소년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청소년들을 격려할 목적으로 이월드와 미래지식포럼의 협조를 받아 진행했다.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은 각종 청소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 100명을 선발해 이월드 자유이용권을 제공하면서 이들에게 탐구 미션을 부여함으로써 단순히 놀이기구를 이용하는 수준을 넘어 지적호기심과 협동심을 키움과 동시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구청소년육성회 정용화 회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건전한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년으로 자라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청소년 활동의 범위를 넓히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월드 유병천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월드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후원과 지원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수성구청소년수련관 김제원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지원을 해주시는 분들의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나아가 대구에서 이러한 청소년을 위한 나눔과 배려가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청소년육성회는 청소년 건전 육성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 대표, 교사, 변호사, 언론인, 청소년지도사, 자영업자, 중소기업사장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2016년 5월부터 수성구청소년육성회로 활동하다가 지난 3월부터 대구시로 그 활동 범위를 넓혔다.

올해는 ‘제3회 대구 청소년 갓 탤런트’와 ‘제1회 대구청소년연극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