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윤지오 논란에 “선의로 도운 것…모두 제 탓”

기사승인 2019-06-14 16:24:25
- + 인쇄

안민석, 윤지오 논란에 “선의로 도운 것…모두 제 탓”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최근 윤지오 씨와 관련된 각종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안민석 의원은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증언자로 자처하는 윤지오 씨를 도왔다는 이유로 여론에 도마에 올랐다. 일부 네티즌들은 안민석 등 일부 국회의원들이 사실 여부 확인없이 윤지오 씨를 도왔다고 비난하고 있다. 

안민석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한 의도로 윤지오 증인을 도우려 했던 여야 국회의원들이 난처한 입장에 처했다”며 “모두 제 탓”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윤지오 증인  국회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후 한 차례도 모이지 않았다”며 “증인이 국회의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도 “윤지오 증인을 도운 것이 국민들의 판단을 흐리게 했을만큼 국민들이 어리석지는 않다고 저는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평소 공익제보자는 보호되야 한다는 믿음이고 노승일 부장 박창진 사무장 박관천 경정과 호형호제하는 사이로 서로 도우며 지내고 있다”며 “혹시 모를 피해를 걱정해서 공익제보자들이 내미는 손을 외면하는 비겁한 정치인이 되긴 싫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그들이 내미는 손을 따뜻하게 잡아 줄 것이다. 그것은 정치인의 도리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배우 윤지오는 고(故) 장자연씨 성 접대 의혹의 유일한 증언자를 자처하며 여론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하지만 최근 지인 및 후원자들로부터 소송을 당하는 등 진정성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상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