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부정기편 일부 운항 중단…"여행객 수 제한 조치인 듯"

기사승인 2019-06-17 21:06:36
- + 인쇄

보라카이 부정기편 일부 운항 중단…필리핀 정부가 보라카이에 올해 신규로 항공편을 띄운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 중단을 통보했다.

17일 에어부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5분 부산 김해공항을 출발해 필리핀 칼리보 공항으로 출발할 예정이었던 BX7435 항공편운항이 취소됐다. 필리핀 정부가 올해 처음 부정기편을 이용해 칼리보 공항으로 항공편을 띄운 항공사에 운항 중단을 통보하면서다.

에어부산은 지난 4월부터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부정기편으로 부산∼칼리보 노선을 운행해왔다.

이날 BX7435 항공편에는 120명가량 예약이 돼 있었다.

승객들은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으로 변경하거나 일부는 여행사로부터 환불받고 여행 일정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필리핀 정부의 운항 제한은 지난해 보라카이 재개장 당시 조건으로 걸었던 여행객 수 제한을 다시 강화하기 위한 조치인 것으로 보인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필리핀 정부의 갑작스러운 운항 제한으로 승객들에게 불편하게 해 죄송하다"며 "환불수수료 면제, 여행사를 통한 대체 여행지 유도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