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의, 지역경제 기여 모범기업 전북도지사 표창 전수

입력 2019-06-19 15:31:51
- + 인쇄

전주상의, 지역경제 기여 모범기업 전북도지사 표창 전수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19일 지역경제 성장과 일자리창출 등에 기여한 모범기업에 대한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주상공회의소 이선홍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주)썬텍에너지, (주)데크카본, (주)뉴파워프라즈마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주)썬텍에너지(대표이사 고원영)는 순환유동층(CFBC)보일러인 썬텍발전소를 완공, 바이오 연료를 사용 98% 가동률로 완주산업단지 주요 기업에 열원을 공급해 온실가스 배출감축과 에너지공급시설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데크카본(대표이사 강희순)은 지난 1988년부터 초고온 탄소복합재 분야에만 한길을 걸어온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국내외 100여건의 특허를 보유, 전투기용 탄소 브레이크 디스크와 초고온 내열재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주)뉴파워프라즈마(대표이사 위순임)는 플라즈마(Plasma) 원천기술을 활용한 반도체와 LCD 장비산업의 핵심부품을 개발,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및 세계일류 상품생산 기업으로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RE Power 기술 전문기업이다.

이선홍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신뢰경영과 기술력으로 극복해 나가고 있는 수상 기업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