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니가타·야마가타 규모 6.7 강진에 26명 부상”

기사승인 2019-06-19 17:30:01
- + 인쇄
日 “니가타·야마가타 규모 6.7 강진에 26명 부상”

일본 야마가타현 인근 해상에서 지난 18일 발생한 규모 6.7의 지진으로 총 26명이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일본 소방청은 이번 지진으로 니가타, 야마가타 등 4개 현에서 집계된 부상자가 당초 15명에서 26명으로 늘었다고 보도했다.

일본 기상청은 애초 지진 규모를 6.8이라고 발표했으나 이날 6.7로 수정했다.

가장 강한 진동이 관측됐던 니가타현 무라카미시에서 70대 남자가 깨진 유리에 왼발을 심하게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가시와자키시에서는 60대 여성이 휠체어에서 떨어져 머리에 상처를 입었다.

NHK 헬기가 이날 오전 6시30분 쓰루오카시에서 촬영한 영상에는 지붕에서 기와가 떨어져 나간 집들이 포착되기도 했다.

인근 산의 경사면에 있는 묘지의 묘비 10여개가 쓰러지기도 했다.

JR 쓰루오카 역 앞에 있는 주차장에는 차량 타이어의 절반 정도가 물웅덩이 잠기는 등 액상화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 전문가들이 정밀조사를 벌이고 있다.

도호쿠전력은 이번 지진 영향으로 니가타와 야마가타현에서 9천여 가구의 전력 공급이 중단됐지만 이날 오전 7시까지 복구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일본 기상청은 흔들림이 강했던 지역을 중심으로 앞으로 1주일간은 최대 진도 6강의 지진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데다 일부 지역에선 이날 비가 내려 산사태로 인한 2차 피해 가능성에 주의를 당부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여진으로 보이는 지진이 이어지고 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이날 열린 관계 각료회의에서 해당 지자체와 연계해 명확한 정보 제공과 재해 대응 대책에 전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일본 경찰청에 따르면 현재까지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