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담원 ‘베릴’ 조건희 “매 경기 실수 않겠다 다짐해”

기사승인 2019-06-19 20:42:26
- + 인쇄

[롤챔스] 담원 ‘베릴’ 조건희 “매 경기 실수 않겠다 다짐해”

19일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21경기에서 SKT T1을 상대로 역전승을 한 담원게이밍 ‘베릴’ 조건희는 “이번 주 대진표가 강행군인데 SKT 상대로 아슬아슬했지만 이겨서 너무 좋다”며 승리 소감을 밝혔다.

담원은 3연승을 이어나가면서 패승승으로 이기는 모습을 계속 보이고 있는데 “1세트 때는 항상 위축되면서 시작하는 것 같아서 지는 것 같다”며 1세트 패배 요인을 밝혔다. 

이어 “1세트 패배 후 피드백을 받으면 팀 전체적으로 다시 자신감이 살아나는 것 같다. 오늘 같은 경우도 자신 있게 오브젝트 앞에서 미리 자리 잡고 싸우면 이길 수 있다는 피드백을 받고 자신감이 생겨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서머 시즌에 주전으로 계속 출전하고 있는데 “계속 출전해서 좋지만 주전으로써 책임감을 느껴 부담도 느낀다”고 말했다.

주전으로써 준비과정이 어렵지는 않은지 묻자 그는 “어렵지는 않지만 내가 실수가 워낙 많아서 매 경기마다 실수하지 말아야겠다고 계속 다짐한다”고 답했다. 이어 “내가 스킬샷, 위치 선정이 많이 안 좋다. 오늘 1세트에서도 ‘탐 켄치’ 궁극기로 이동할 때 위치 선정이 안 좋아서 진 부분도 있었다”며 특히 고치고 싶은 점을 지적했다.

이날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에 대해 “브라움으로 마지막 대규모 교전을 했을 때 운도 좋았지만 내가 잘한 것 같아 기억에 남는다”며 3세트를 꼽았다. 

다음 상대는 킹존 드래곤X다. 이에 대해 “플레이오프에서 3-0으로 졌는데 킹존이 그때보다 더 잘해진 것 같다. 실수를 최대한 줄이지 않으면 분명 다시 질 것 같으니 최대한 열심히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1경기 때 항상 위축해서 지는데 경기 전부터 자신감을 갖고 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롤파크ㅣ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