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24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출시 外 기업

기사승인 2019-06-21 01:00:00
- + 인쇄

우리은행은 오는 24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을 출시하고 저축송을 유튜브에 공개한다. 기업은행이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i-ONE봇’을 개편했다. 기업은행은 아울러 휴가나눔제도를 도입했다. 

우리은행, 24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출시

우리은행은 오는 24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을 출시한다. 영유아 저축권장 노래 ‘저축송’을 우리은행과 핑크퐁 유튜브에 공개한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은 우리은행 영유아 상품 우리아이행복통장·우리아이행복적금·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가입 고객에게 제공된다. 201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유아가 상품에 가입하면 금융바우처(1만원)를 증정한다. 

우리은행은 통장출시 기념 이벤트도 연다.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인스타그램에 헤시테크(#핑크퐁통장)와 함께 통장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추첨해 핑크퐁 홈스쿨 1년 구독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저축송은 저축에 대한 어린이 호기심을 노래와 영상으로 풀어낸 경제 생활습관 콘텐츠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24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출시 外 기업기업은행, 인공지능 챗봇 개편…음성인식·365일 상담 

기업은행이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i-ONE봇’을 개편했다. 

새 ‘i-ONE봇’은 은행 업무 상담은 물론 채팅창 안에서 예금해지·자동이체 등록·카드 이용한도 조회·카드 재발급·대출이자 납입·환율조회 등을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이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거래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휴가나눔제 도입 합의

기업은행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기업은행지부는 19일 은행권 최초로 ‘휴가나눔제’ 도입을 합의했다. 휴가나눔제는 질병, 상해 등으로 휴가가 필요한 동료에게 자신의 보상휴가를 자발적으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이번 휴가나눔제는 인병휴직기간이 종료돼 오는 7월 복직 예정인 직원들부터 적용된다. 세부 내용은 노사 간 실무협의회를 통해 확정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