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영부인, SK·롯데 등 청와대 초청… ‘비공개 오찬’

기사승인 2019-06-21 20:52:06
- + 인쇄

김정숙 영부인, SK·롯데 등 청와대 초청… ‘비공개 오찬’영부인 김영숙 여사가 SK·롯데 등 기업인을 청와대에 초청해 비공개 오찬을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일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다양한 가족 포용을 위한 사회공헌기업 초청 오찬’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당초 비공개였으나 한 언론에 의해 보도된 이후 청와대가 뒤늦게 오찬 사실을 공개했다. 

한 부대변인은 “오늘 행사는 사회적 가치 제고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초청해 격려하고 사회공헌이 더욱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찬에는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아빠육아휴직을 장려한 롯데와 보호종료아동을 지원한 삼성전자, 사회적 가치를 추구한 SK수펙스 등이 참석 대상이었다”며 “지난 5월 ‘세상모든가족함께’ 행사를 후원했던 기업들도 함께 했다”고 소개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