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전미선 사망 비보에 영화갤러리 "입체감 더해준 명배우..길이 기억될 것" 성명문

故 전미선 사망 비보에 영화갤러리 "입체감 더해준 명배우..길이 기억될 것" 성명문

기사승인 2019-06-30 06:22:46
- + 인쇄

故 전미선 사망 비보에 영화갤러리 영화 갤러리가 고(故) 전미선을 애도하는 성명문을 발표했다.

영화 갤러리는 전미선에 대한 비보를 접한 29일 오후 11시 50분경 "밝지 않은 내용이지만 밝게, 힘들지만 힘들지 않게, 울고 싶지만 울지 않는 모습으로 서로가 말없이 지켜 준다는 내용"이라며 성명문을 발표했다.

영화 갤러리는 "그게 결국 든든한 가족이지 않나. 슬픔 뒤에 희망이 있고, 고통 뒤에 행복이 올 수 있다는 그걸 다 보여 주고 있다. 가족이란 울타리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가 됐으면 한다"며 "배우 전미선 님께서 영화 '내게 남은 사랑을'이라는 작품을 찍은 후, 인터뷰를 통해 심경을 전했던 내용이다.대중들이 기억하는 전미선 님은 정말 따뜻하고 포근했던 이 시대의 어머니었기에, 비보를 접한 이 순간은 침통함이 배가 되는 것 같다"고 비통한 심경을 글로 적었다.

이어 "전미선 님은 매 작품 때마다 너무도 열정적으로 임하였고, 캐릭터 하나하나에 혼신의 영혼을 가미하여 입체감을 더해 주었던 명배우였다"면서 "전미선 님께서 배우로서 걸어온 수많은 발자취는 훗날 많은 대중들에게 회자될 것이고, 길이길이 기억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지금 계신 그곳에서는 좀 더 평안하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미선은 29일 오전 11시43분께 전북 전주시 고사동 한 호텔 객실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119구급대가 출동했지만 이미 전미선은 숨져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호텔에서 시신을 검안했으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