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SK브로드밴드 Btv에 'SBS AfreecaTV' 채널 론칭

기사승인 2019-07-01 09:34:11
- + 인쇄

아프리카TV, SK브로드밴드 Btv에 'SBS AfreecaTV' 채널 론칭

아프리카TV가 SK브로드밴드의 IPTV 서비스 ‘Btv'에 SBS-AfreecaTV 채널을 론칭한다.

아프리카TV는 SBS와 지난 2018년 11월 공동으로 설립한 e스포츠 전문 채널 'SBS-AfreecaTV'를 SK브로드밴드의 IPTV 서비스인 ‘Btv’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채널 론칭일은 1일이며 채널 번호는 141번이다.

SBS-AfreecaTV는 지난해 4월 종합유선방송 사업자인 딜라이브 177번에 채널을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올레 tv에도 채널을 론칭해 265번을 통해 송출되고 있다.

SBS-AfreecaTV의 주요 콘텐츠는 e스포츠다. 대표적인 e스포츠 콘텐츠로는 지난 6월 5일 개막한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1부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지난 6월 21일부터 케이블채널 단독으로 제공되고 있는 블리자드가 주최하는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가 있다.

이외에도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 ‘펍지 코리아 리그(PKL)’와 같은 다양한 종목들과 함께 BJ들이 참여하는 ‘BJ 멸망전’ 등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아프리카TV BJ들이 참여하는 문화, 예능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인디 뮤지션을 소개하는 ‘아뮤소(아프리카TV 뮤지션을 소개합니다)’, 아프리카TV 대표 댄스 오디션 프로그램 ‘댄서프로젝트’, 아프리카TV BJ들을 소개하는 ‘아무일(아프리카에 무슨 일이)’, 다양한 BJ들이 함께 참여하는 퀴즈쇼 프로그램 ‘BJ퀴즈컵 333’ 등이 있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유저가 SBS-Afreeca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케이블, IPTV, 위성 등 다양한 플랫폼에 채널을 론칭할 계획이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