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 라이벌즈] 담원 “타지역 팀 스타일 잘 몰라 조심스럽게 풀어나갔다”

기사승인 2019-07-04 18:54:17
- + 인쇄

[리프트 라이벌즈] 담원 “타지역 팀 스타일 잘 몰라 조심스럽게 풀어나갔다”

4일 ‘2019 리프트 라이벌즈’ 2경기에서 에보스 e스포츠를 상대로 국제대회 첫 승을 달성한 담원 게이밍 ‘플레임’ 이호종은 “국제대회든 상대가 누구든 항상 긴장하는 편인데 개인적으로는 만족했지만 팀적으로 좀 아쉬웠다. ‘카르마’를 오랜만에 했는데 더 잘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아쉬운 점도 있다. 하지만 이겨서 정말 다행이고 기쁘다”며 안도했다. 

이날 경기에 대해 ‘쇼메이커’ 허수는 “LCK에서 상대해 본 팀들이 아니어서 상대팀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잘 몰랐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게임을 풀어 나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동안 담원은 상체 위주의 플레이를 보여줬는데 이날 경기에서 하체가 경기를 풀어나갔다. 이에 대해 ‘뉴클리어’ 신정현은 “좀 더 완벽하게 할 수 있었는데 초반에 바텀에서 죽었던 것이 아쉽다. 대규모 교전에서는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아쉬워했다. 

어느 순간 승리를 예감했는지 묻자 그는 “경기를 하면서 상대편 원거리 딜러와의 템 차이를 계속 주시했다. 3코어쯤 나왔을 때 ‘자야’가 가장 강한 타이밍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상황과 상관없이 우리가 이겼다고 확신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대기실에서 경기 상황을 지켜보던 ‘너구리’ 장하권은 “모니터링하면서 대만‧중국 팀들의 스타일이 LCK와 확실히 달라서 더욱 조심하면서 경기를 풀어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SKT가 첫 승리로 스타트를 잘 끊었고 우리도 이겨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장충 체육관ㅣ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