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파크에 등장한 티모' 라이엇, LoL 아트토이 전시 진행

기사승인 2019-07-10 18:00:36
- + 인쇄

라이엇 게임즈가 10일부터 대형 리그오브레전드(Lo) 아트토이 5점을 서울 종로 소재의 롤파크(LoL PARK)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LoL 챔피언을 아트토이라는 팝아트로 재해석해 플레이어들이 챔피언을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LoL 챔피언, LCK 팬이 되다’라는 주제로 LCK 관전을 위해 롤파크를 찾은 챔피언들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5명의 LoL 챔피언들은 랩퍼 ‘티모’, 스케이트보더 ‘리 신’, 그라피티 아티스트 ‘징크스’, 정비사 ‘문도’, 운동선수 ‘알리스타’ 등 다양한 직업을 지닌 LCK 팬으로 표현됐다. 각 챔피언은 150cm~200cm 크기의 대형 조형물과 12cm~25cm 크기의 마스터 피규어로 제작돼 롤파크 내에 전시된다. 또한 챔피언 일러스트 5점과 작가의 작업노트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아트토이 피규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트토이 그룹인 핸즈 인 팩토리가 제작했다. 핸즈 인 팩토리는 이재헌, 박태준, 하종훈 작가 3인이 소속돼 있으며, 2008년 결성 후 국내외 전시와 토이쇼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나이키, 리복, 레드불, 플레이보이, 스타 워즈: 로그 원, 뉴에라 등의 유명 브랜드들과의 협업한 바 있다.'롤파크에 등장한 티모' 라이엇, LoL 아트토이 전시 진행

핸즈 인 팩토리 측은 제작 방향성에 대해 “지금 챔피언들이 갖고있는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 한 편으로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세계의 주류 문화로 인식되는 느낌을 입히고 싶었다”며 “우리가 사는 현실 세상에 이 챔피언들이 같이 지내고 있으면 이렇게 옷을 입고 다니고” 이런 직업을 가질 수도 있구나와 같은 생각을 자유롭게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LoL 아트토이는 롤파크 내 전시존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특별 아트토이 열쇠고리를 선착순으로 팬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롤파크ㅣ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