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협회에 재계약 협상 '유보' 요청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협회에 재계약 협상 '유보' 요청

기사승인 2019-07-12 10:13:12
- + 인쇄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협회에 재계약 협상 '유보' 요청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축구협회에 재계약 협상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

박항서 감독의 소속사인 DJ매니지먼트는 지난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예선과 SEA게임 등 중요 대회 일정을 앞둔 베트남 대표팀과 박항서 감독을 위해 오늘 베트남축구협회에 재계약 협상 관련 유보의 시간(Break Time)을 공식 요청했다”고 밝혔다. 

DJ매니지먼트는 “확인되지 않은 박항서 감독의 재계약 관련 세부 내용이 언론에 지속해서 노출되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이는 박항서 감독이 본업에 더 집중하고, 나아가 베트남대표팀의 발전과 성공에 기여하자는 취지에 부합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판단했다”고 유보를 결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끝으로 소속사는 “박항서 감독은 여느 때처럼 베트남 대표팀 감독으로서 임무와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감독은 2017년 10월 베트남축구협회와 A대표팀 및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모두 맡는 조건으로 2020년 1월까지 계약했다. 계약이 끝나기 3개월 전(올해 10월)에 양측이 계약연장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박 감독은 취임 후 지난해 1월 중국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2019 AFF 스즈키컵 우승 등을 견인하며 베트남 축구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