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12일 졸업사진 촬영…어떤 캐릭터 등장했나

기사승인 2019-07-12 15:36:31
- + 인쇄

매년 개성 넘치는 패러디로 화제가 됐던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이 12일 진행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날 의정부고 3학년 학생들의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유튜브를 통해 중계했다.

학생들은 영화 알라딘의 ‘자스민 공주’,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배 나온 토르’등을 선보였다.

얼마 전 공항에서 ‘노 브라’ 패션을 선보였던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도 등장했다. 학생들은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예서’, 영화 토이스토리 ‘우디’로도 분장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입구에 설치된 조형물 ‘미러맨’의 패러디도 눈에 띄었다. 

의정부고 12일 졸업사진 촬영…어떤 캐릭터 등장했나
의정부고 학생들은 중복 콘셉트를 막기 위해 사전에 학생회 소통글을 통해 회의까지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지난 2009년부터 주목받았다. 학생들은 과거 고승덕 전 서울시장 후보의 ‘미안하다’ 유세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모내기에 물을 주는 모습 등 정치 풍자로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명예훼손 고발 등이 난무하자 학교 측은 정치 풍자 아이템을 아예 배제하는 방향으로 수위를 조절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