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성접대 혐의’ YG 양현석 전 대표에 계좌추적·출국금지 검토

경찰, ‘성접대 혐의’ YG 양현석 전 대표에 계좌추적·출국금지 검토

기사승인 2019-07-22 17:41:18
- + 인쇄

경찰, ‘성접대 혐의’ YG 양현석 전 대표에 계좌추적·출국금지 검토

경찰이 동남아 재력가를 상대로 성접대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프로듀서에 대해 계좌추적과 출국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은 22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양현석 전 대표에 대해 계좌 추적이나 출국금지 등 강제수사를 검토 하고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또 이 청장은 양현석 전 대표와 유흥업소 관계자로 알려진 '정마담' 등 4명이 이번 성매매 알선 혐의 관련 수사대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현석 전 대표 소환 일정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며 “공개 소환할지 말지를 언급하기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17일 양현석 전 대표를 정식으로 피의자로 전환하고, 공식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그동안 양현석 전 대표 등의 진술과 수사 관계자들의 진술, 임의제출 자료를 통해 양현석 전 대표를 피의자로 입건하고 수사로 전환한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양현석 전 대표의 2014년 당시 신용카드 지출 내역 등 관련 문건을 확인해 성 접대가 의심되는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14년 유럽 여행에 동행했던 일부 여성으로부터 성매매를 인정하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엄지영 기자 circl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