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동안署, 가정·성폭력 이동상담소 ‘행복찾상’ 운영

입력 2019-07-23 15:46:53
- + 인쇄
안양 동안署, 가정·성폭력 이동상담소 ‘행복찾상’ 운영

경기도 안양 동안경찰서는 22일 동안구청·YWCA가정폭력상담소와 가정·성폭력 피해자에 대해 전문적이고 폭넓은 보호와 지원을 위한 이동상담소 행복찾상(행복을 찾아주는 이동상담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

행복찾상은 성폭력이나 가정폭력 피해자들이 대부분 부담감으로 경찰서를 찾아오지 못하거나 피해를 당했을 때 어디서 어떻게 도움을 받아 대처할지 모르는 시민들이 다수인 점에 착안해 이들에 대한 시간·거리·심리적 부담감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행복찾상은 상담을 원하는 주민 누구나 부담없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문상담사에게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내방 상담 중 필요한 경우 경찰수사와 연계하거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민··경 협력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진태 동안경찰서장은 이번 협약은 경찰과 지자체·지역전문기관이 가정·성폭력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자 뜻을 함께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경찰은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예방활동으로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복찾상은 오는 8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비산3, 목요일 평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안구청 홈페이지나 경찰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