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여름휴가 때 훈련 매진… 더 나아지고 파”

손흥민 “여름휴가 때 훈련 매진… 더 나아지고 파”

기사승인 2019-08-08 10:47:38
- + 인쇄

손흥민 “여름휴가 때 훈련 매진… 더 나아지고 파”“지난 시즌보다 더 나아지고 싶다.”

토트넘 홋스퍼는 8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은 나를 비롯한 모든 선수가 정말로 대단했다.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순간이었다”라며 “매 순간을 즐겼다. 많은 경기에서 이기기도 하고 패하기도 했고, 기복도 있었지만 그러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돌아봤다.

이어 “여러 차례 팀을 떠나 있기도 했지만 그럴 때마다 내가 필요한 동료들과 함께하지 못했다는 것 때문에 괴로웠다. 사실 내가 없어도 동료들이 잘해줬다”고 고마워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은 선수로서, 인간으로서 성숙할 수 있었다. 동료들이 함께 성장한다는 게 정말 특별했다”며 “역대 최고의 시즌이었다. 다음 시즌 역시 그렇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여름 휴가 때도 정말 훈련을 열심히 했다. 마음은 항상 토트넘에 있었다”라며 “올 시즌에는 지난 시즌보다 더 나아지고 싶다. 쉽지 않겠지만 최선을 다하겠다.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