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테레비' 또 혐한 방송..."아사히 불매? 맥주 미리 마시고 버린 척" 조롱도

기사승인 2019-08-13 16:34:45
- + 인쇄

'DHC 테레비' 또 혐한 방송...
일본 화장품 기업 디에이치씨(DHC)의 자회사 DHC테레비가 13일에도 다시 한 번 한국에 대한 비하 발언을 이어갔다.

이날 오전 8시경 DHC테레비의 뉴스프로그램 '도라노몬뉴스'는 극우 소설가 햐쿠타 나오키와 역시 극우 여성 저널리스트 사쿠라이 요시코가 출연했다.

도라노몬뉴스에서는 JTBC가 지난 10일 방송한 자료화면을 보여줬다. 화면이 끝나자 햐쿠타 나오키는 "지금 한국에서는 일본 제품을 쓰지 않는다거나 버리는 등 불매운동이 이어지고 있다"며 "(그 운동이) DHC로 옮겨 붙고, 이제는 도라노몬뉴스로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JTBC가 자신의 얼굴에 모자이크 처리한 것에 대해  "내 얼굴에 모자이크를 해도 알아챌 수밖에 없는데 왜 사람 얼굴에 모자이크 처리를 하냐, 대놓고 놔둬도 괜찮다"고 했다.

또 햐쿠타는 "아사히 맥주를 다 따라버리는 일도 있었다고 들었다"며 "하지만 미리 맥주를 마시고 물을 넣고 흔든 다음 거품을 만들어 맥주인 것처럼 따라버리는 것 아니냐"며 조롱하기도 했다

또 다른 출연자 사쿠라이 요시코는 "최근 한일 관계에 있어 한국 정부와 언론인, 민간인들까지 아무도 진실을 보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일본의 정치활동가이자 언론인인 그는 '아름다운 일본의 헌법을 만드는 국민의 모임'의 공동 대표이기도 하다.
 
그러면서 사쿠라이는 "(한일관계가) 왜 이렇게까지 됐을까 생각해보면, 한국인들이 '스스로 인정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정말 많은 국제사회 멤버들도 일본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한국으로선 그 사실을 인정할 수 없어 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인 가운데 문재인 정권을 이상하다고 여기는 이들을 지지해야 한다며 구체적인 지지 대상으로 두명을 언급했다. 그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에 근무했던 이영훈 교수라는 분은 20년 전 위안부 성노예화는 없었다고 주장했다가 한국인으로부터 뭇매를 맞았다"며 "그 사람의 제자인 이우연씨도 강제징용 당시 한국인과 일본인의 (처우에 있어서) 차이는 전혀 없었다고 주장했다"고 덧붙였다.
 
이영훈 전 서울대 교수는 책 '반일종족주의' 저자로 일제강점기 강제 동원을 부정한 인사다. 이우연 박사는 낙성대 경제연구소 연구위원으로, 강제징용을 부인하며 당시 조선인들은 자발적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현해탄을 건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일본 DHC테레비는 앞서 지난 10일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 "일본이 한글을 통일해 지금의 한글이 탄생했다"는 등 막말을 쏟아내 논란에 올랐다. 이같은 사실이 국내에 알려지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DHC의 화장품을 구입하지 말자는 불매운동이 격화된 상황이다. DHC코리아는 오늘 입장문 형태로 공식 입장 발표를 예고했지만 DHC테레비가 재차 혐한 방송을 내보내면서 논란이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