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제11회 대통령배 KeG서 첫 종합우승

기사승인 2019-08-19 09:21:11
- + 인쇄

경상남도, 제11회 대통령배 KeG서 첫 종합우승

경상남도가 제11회 대통령배 KeG에서 첫 종합 우승을 이뤄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대전광역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대통령배 KeG) 전국결선이 지난 18일 경상남도 지역의 종합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경상남도는 ‘카트라이더’ 종목에서 1위, ‘배틀그라운드’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3위를 차지하면서 총점 197점을 획득하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경상남도는 대통령배 KeG 역사상 처음으로 종합 우승을 차지했으며 우승 트로피와 함께 대통령상의 영광을 안았다.

종합 2위에는 ‘오디션’ 1위, 리그 오브 레전드 2위를 차지한 충청남도(179점)이, 종합 3위에는 배틀그라운드와 카트라이더에서 2위를 차지한 경기도(156점)가 차례로 올랐다.

각 종목별로는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전통적인 강호 지역들을 이기고 울산광역시가 종목 우승을 차지했다. 2, 3위에는 충청남도와 경상남도가 각각 올랐다. 배틀그라운드는 대구광역시가 경기도와 치열한 경쟁을 펼쳤고 대구가 총 2라운드 중 2, 3라운드 우승을 차지하면서 단 2점차이로 경기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카트라이더는 3번째 재경기까지 가는 승부 끝에 경상남도의 박대슬이 막판 저력을 발휘하면서 1위에 올랐다. 경기의 전진우와 강원 정유민이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오디션 종목에서는 충청남도와 제주도가 결승전 5라운드까지 동점을 기록하는 접전을 벌였고 동점 시 게임 내 점수를 합산해 판단하는 룰에 따라 충남 김종욱이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시범종목에서는 ‘브롤스타즈’에서는 서울의 팀_MW가 우승을 차지했고, ‘모두의마블’은 대전 동광초등학교와 대전 배율초등학교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을 받았다.

이날 폐회식에는 김현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장을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전광역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틀 동안 선전한 16개 광역시·도 선수단 전원을 축하했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대통령배 KeG는 지난 5월 지역예선을 시작으로 e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선수들의 도전의 장이자, 함께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축제가 됐다. 한국의 e스포츠가 아마추어 씬에서도 전 세계의 본보기임을 증명한 대통령배 KeG가 매년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마다하지 않겠다. 종합우승으로 대통령상을 받은 경상남도지역뿐 아니라 16개 시도지역 모두에게 수고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언급했다.

현장에는 VR(가상현실), 보드게임 체험존과 참관객들이 참가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이벤트경기 등이 진행됐으며 양일간 2000여 명이 현장을 찾아 e스포츠와 게임을 즐겼다. 또한 대통령배 KeG 주요 경기들은 SPOTV GAMES, 협회 유튜브, KBS 모바일 채널 myK, 네이버 e스포츠 등으로 방송됐고 이외에도 각 종목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온라인으로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특히, 각 종목 인플루언서 방송은 양일간 3000 명이 넘는 인원이 동시에 시청하며 아마추어 대회임에도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정부가 참여하고 전국 16개 광역시·도가 모두 참가하며, 13년간 매년 진행된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대통령배 KeG가 유일하다. 정식종목 우승 선수(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종합 우승 지역에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대통령상의 영광이 주어진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