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장외투쟁 선언...황교안 “분노하는 국민과 함께 광화문 광장으로”

기사승인 2019-08-21 14:59:14
- + 인쇄

한국당 장외투쟁 선언...황교안 “분노하는 국민과 함께 광화문 광장으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분노하는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서 이번 주말에 광화문 광장으로 나가겠다”며 장외투쟁을 예고했다.

황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들을 거론하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 사람들은 국민께서 왜 이 사안에 대해 이토록 분노하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해 역대급 불통 정권”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결국 나라를 망칠 정권으로서 후보자로 지명하기 전에 조국이 이런 사람이라는 사실을 대통령은 알고 있었느냐”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끝없이 터져 나오는 조 후보자의 의혹을 보면서 우리 국민은 분노를 넘어서 참담한 심정”이라며 "문 대통령의 판단력이 국민의 평균에 못 미치거나 진영논리에 눈이 어두워져서 국민을 기만하는 것으로서 현 정권의 5대 패악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비상식적인 채무 회피를 교묘히 활용하고, 후보자의 딸은 외고, 고려대, 부산대 의전원에 이르기까지 단 한 번도 시험을 치르지 않고 들어갔다고 한다”며 “결국 아버지 조국이 프리패스 티켓이었던 것으로서 참으로 부도덕한 정권”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50억원대 자산가인 조 후보자의 딸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관악회 장학금을 받고, 한 푼도 내지 않고 서울대 대학원을 두학기나 다녔으니 가증스러운 사람으로서 위선정권”이라며 “아울러 부유한 고위공직자 딸이 낙제하고도 격려 차원에서 장학금을 받는 불공정 정권”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를 향해 “애초 공직을 맡을 자격도 없는 무자격자로서 검찰을 지휘할 사람이 아니라 검찰에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드려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