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9일 미니앨범 '재핑'으로 컴백…이홍기 입대 전 마지막 앨범

기사승인 2019-09-09 09:36:43
- + 인쇄

FT아일랜드, 9일 미니앨범 '재핑'으로 컴백…이홍기 입대 전 마지막 앨범

그룹 FT아일랜드가 컴백한다. 

FT아일랜드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재핑'(ZAPPING)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관둬'(Quit)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관둬'는 가수 벤의 '헤어져 줘서 고마워', '180도' 등을 프로듀싱한 팀 VIP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관둬'의 뮤직비디오는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촬영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헤어진 두 남녀가 사랑했던 순간들이 파리의 낭만적인 풍경과 함께 필름처럼 펼쳐진다. 

FT아일랜드는 이번 앨범에서 그간 사랑받은 명곡을 앨범의 분위기에 맞게 재해석했다. 10년 전 스무 살 이홍기가 불렀던 '바래'는 서른 살이 돼 새롭게 해석한 발라드 '다시 바래'(Hope Again)로 수록됐다. 또 2010년 발표한 '사랑사랑사랑'을 이번 앨범에서는 '신기루(사랑사랑사랑2)'(No Regret)이라는 이름의 곡으로 수록했다. 

이 외에도 신곡 '못 고치나 봐'(Day By Day), 팬들이 코러스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 '돈트 루즈 유어셀프'(Don't Lose Yourself)가 수록됐다. 

'재핑'은 이홍기의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다. FT아일랜드는 당분간 개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엄지영 인턴 기자 circl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