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의원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 '도' 넘어…검찰에 고발할 것”

장제원 의원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 '도' 넘어…검찰에 고발할 것”

기사승인 2019-09-12 12:25:43
- + 인쇄

장제원 의원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 '도' 넘어…검찰에 고발할 것”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은 11일 아들 용준 씨(19)의 음주운전 사고를 수자중인 경찰을 수사정보와 피의사실 유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가 도를 넘고 있다”며 “상상을 초월하는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 검찰에 고발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음주사고는 분명히 국민적으로 지탄받아야 할 범죄”라면서도 “경찰이 악의적 여론 조성을 위해 수사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무차별 유출하고 수시로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행위 또한 피의자의 인권을 무참히 짓밟는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피해자의 1차 진술 전부, 피해자의 전화번호, (아들 대신) 자신이 운전자라고 나선 20대 남성의 전화번호와 운영가게, 폐쇄회로(CC)TV 유출, 피해자와의 합의금 액수까지 경찰 외에 누구도 알 수 없는 사실이 언론에 유포돼 피의자들과 피해자의 인권이 심각하게 유린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장 의원의 아들은 7일 오전 술을 마신 채 자신의 벤츠 차량을 운전하다가 서울 마포구에서 오토바이와 추돌 사고를 냈다. 그는 당시 운전자 바꿔치기를 통해 범행을 숨기려 하거나 피해자에게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다’라며 합의를 종용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 

경찰은 논란이 확대되자 수사 인력을 대폭 늘려 사건을 조사 중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