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닷컴 “류현진, 2등급 FA”

MLB 닷컴 “류현진, 2등급 FA”

기사승인 2019-09-20 15:26:19
- + 인쇄

MLB 닷컴 “류현진, 2등급 FA”올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는 LA 다저스 류현진이 2등급으로 분류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20일(한국시간) 2020시즌 FA를 5등급으로 분류했다.

12승 5패 평균자책점 2.35를 기록해 사이영상 후보로 거론되는 류현진은 ‘티어(Tier) 2’에 자리했다. 매디슨 범가너, 아롤디스 채프먼, 디디 그레고리우스 등과 함께다. 

매체는 “예비 입찰자들에게 류현진의 나이와 부상 경력이 이슈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는 지난 1년 반 동안 충분히 좋은 계약을 따낼 수 있는 자격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계에서는 대부분 류현진이 다저스에 잔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1등급에는 게릿 콜과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앤서니 렌던 등이 자리했다. 호세 아브레유, 콜 해멀스, 댈러스 카이클, 웨이드 마일리, 야시엘 푸이그 등은 3등급이 매겨졌다.

델린 베탄시스는 4등급에, 마이클 피네다와 릭 포셀로, 태너 로아크 등 선발 자원은 5등급에 자리했다.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