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제5회 정연패션대상’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9-10-24 14:41:48
- + 인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제5회 정연패션대상’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제5회 정연패션대상’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정연패션대상은 한국 패션계의 대모인 (故)정연(晶然) 최경자 이사장의 많은 업적 중 1961년 한국 최초의 스타일화과 (패션일러스트과)를 개설해 널리 발전시킨 공로를 기리고,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이번 정연패션대상 출품작 주제는 자유 주제이며 모집기간은 11월 8일까지로, 패션에 관심 있는 만 21세 이하 대상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입학 시 2020학년 1학기 등록금의 일부를 지원받는 특전이 주어진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교육기관으로써 패션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패션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미래 패션산업의 주역이 될 인재들이 창의적인 도전을 통해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1938년 설립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故)앙드레김, 이상봉, 박춘무, 이신우, 박윤수 등을 배출한 패션전문 교육기관으로 패션디자인과 패션비즈니스 전공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학사학위가 가능하며, 입학 전형 시에는 실기전형 없이 전공적성 면접으로 학생들을 선발한다.

현재, 2020년도 3월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정보 및 원서 지원 관련 정보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