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오랜만이에요’ V라이브 3억뷰 돌파

기사승인 2019-11-09 09:10:08
- + 인쇄

많은 남친짤 양성으로 유명한 방탄소년단 뷔의 '오랜만이에요' V라이브 영상이 방송 최초 3억뷰에 도달하는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2015년 9월 네이버가 V라이브 방송을 시작한 이래 최초 3억뷰라는 대기록을 세우는 첫 주자가 된 것이다.

뷔가 지난 6월 8일 ‘오랜만이에요’란 제목으로 방송한 이 영상은 V라이브 역사상 가장 빠른 시간인 146일 만에 3억뷰를 최초 달성했으며 8일 현재 3억3800만뷰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이 영상은 5개월이 지난 지금도 일간, 주간, 연간 모든 순위에서 1위 자리를 지키며 V라이브 모든 영상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뷔의 V라이브가 방송된 직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서 큰 화제를 모았으며 국내외 매체들의 보도가 쏟아졌다.

특히 북미매체 ‘코리아부’는 뷔가 소유하고 싶은 남친룩의 정석을 보여주었고 방송 마지막 부분 침대 위에 누워 진행한 영상은 ‘7분간의 천국’이었다고 평가했다.

해외매체들은 뷔의 V라이브 영상이 가장 빨리 3억뷰를 달성한 대기록을 상세히 실었다.

미국매체인 ‘올케이팝’은 뷔가 K-팝 분야에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수립했으며 뷔의 기록들은 다른 가수들이 따라잡아야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타오반호아’는 뷔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수명이 연장되는 느낌이며 뷔의 숨이 막힐 정도의 외모, 넋을 잃게 하는 목소리와 귀여운 성격은 뷔의 폭발적인 인기 요인임을 의심할 바 없다고 극찬했다.

‘팝케이크’는 뷔가 2억뷰의 기록을 세우자마자 한 달 뒤 자신의 최고 기록을 갱신했으며 최단기간 3억뷰를 기록한 첫 번째 V라이브의 주인공이 되었다고 설명하고 완벽한 남친의 모습을 보여준 이 영상은 아미들의 자부심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뷔의 V라이브가 이처럼 사랑받는 이유는 팬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주는 감동 때문이다.

뷔는 방송 중 팬들에게 궁금한 점을 팬카페에 남길 것을 부탁했고 이에 대해 진솔하게 답하며 일상이나 관심 분야,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며 소통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빌보드200’차트에서 1년을 유지한 최초의 K팝 그룹이 되며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 ‘Love Yourself: Answer’는 지난 차트에서 165위로 재진입했으며 52주간 이름을 올린 K팝 최초의 앨범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