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혐의 전체가 사실과 달라…법정서 시시비비 가릴 것”

조국 “혐의 전체가 사실과 달라…법정서 시시비비 가릴 것”

기사승인 2019-11-14 18:11:21
- + 인쇄

조국 “혐의 전체가 사실과 달라…법정서 시시비비 가릴 것”14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된 조국(54) 전 법무부 장관이 “저와 관련해 거론되고 있는 혐의 전체가 사실 관계가 다르다”고 재차 강조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오후 5시35분쯤 변호인단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방금 조사를 마치고 나왔다. 전직 법무부 장관으로서 이런 조사를 받게 돼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9시35분 조 전 장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오후 5시30분까지 변호인 입회하에 8시간가량 조사했다.

검찰은 이번 조사에서 부인 정경심(57) 동양대 교수의 주식 차명투자 의혹과 자녀의 서울대 인턴증명서 허위발급 의혹, 웅동학원 위장소송 의혹 등을 물었으나, 조 전 장관이 진술 거부권을 행사해 별다른 답변을 듣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 전 장관은 이에 대해 “일일이 답변하고 해명하는 것이 구차하고 불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아내의 공소장과 언론 등에서 저와 관련하여 거론되고 있는 혐의 전체가 사실과 다른 것으로서 분명히 부인하는 입장임을 여러 차례 밝혀왔다”면서 “오랜 기간 수사를 해 왔으니 수사팀이 기소 여부를 결정하면, 법정에서 모든 것에 대해 시시비비를 가려 진실을 밝히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