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 사태 수수방관"

입력 2019-11-23 00:30:50
- + 인쇄
윤수봉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 운행 중단 및 전라북도 대책마련 촉구 결의안이 채택됐다.

완주군의회가 이서면 상공을 지나는 전주항공대대 헬기 문제를 전북도가 나서줄 것을 요구했다.

군의회는 22일 제246회 제2차 정례회 2차본회의에서 윤수봉 의원(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 운행 중단 및 전라북도 대책마련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국방부와 전주시, 전북도를 압박했다.
 

결의안에 따르면 전주시와 국방부의 책임 떠넘기기로 인해 장기화로 치닫고 있지만 전북도는 사태를 관망하고 있을 뿐이라면서 대승적 결단을 요구했다. 정부의 지방분권, 국토 균형발전 계획에 따라 추진되는 혁신도시는 완주군의 사활일 뿐만 아니라 전라북도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핵심 축이란 점을 그 이유로 들었다. 또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등 12개 입주 기관을 비롯해 향후 공공연수 클러스터 등이 조성되면 혁신도시가 전라북도에 기여할 가치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밝혔다. 

결의안은 또 전주시와 국방부의 밀실행정으로 완주군·이서면 상공이 침범당한 지 10개월이 지났음에도 두 기관은 사태 해결과 책임을 다하려는 의지를 전혀 보이지 않으며, 여전히 요지부동의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오히려 서로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회피하며 군민들의 절규를 무시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을 묵과할 수 없는 상황임을 공개했다.

더불어 전주시·국방부는 사전협의 없는 독선적 행태로 고통과 불편을 겪고 있는 완주군민에게 잘못을 인정하고 즉시 사과를 할 것을 주장했으며 헬기 노선 운행을 즉각 중단할 것을 경고했다.

전라북도에는 혁신도시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해 항공대대 이전 사태를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시켜 줄 것을 촉구했다.

완주=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