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축구 우승' 베트남 축구..박항서 "60년 한 풀어 의미"

기사승인 2019-12-11 06:25:01
- + 인쇄

'동아시아 축구 우승' 베트남 축구..박항서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이 동남아시아(SEA) 게임 60년 역사상 처음으로 우승한 가운데 박항서 감독이 소감을 전했다.

박 감독은 10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리살 기념 경기장에서 경기를 마친 후 "60년 만에 베트남의 우승 한을 풀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DJ매지니먼트 대표를 통해 밝혔다.

박 감독은 이날 경기 후반 32분 심판 판정에 항의하다가 퇴장당해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했다.

박 감독은 "이 순간 매우 기쁘고 이 기쁨을 즐거워하는 모든 분과 나누고 싶다"면서 "앞으로 해야 할 일이 아직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영진 수석코치는 "베트남 국민을 기쁘게 해드린 것 자체가 선수들이 대단한 일을 한 것 같다"면서 "베트남 국민의 응원에 감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 수석코치는 박 감독에 대해 "선수들이 60년 만의 우승 기회라는 부담을 갖지 않고 경기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베트남 대표팀과 자기 자신을 믿고 국민의 성원에 보답하자고 주문했는데 선수들이 행동으로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로써 박항서호의 베트남은 1959년 시작한 SEA 게임 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