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2019 동계 라오스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19-12-11 16:14:26
- + 인쇄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9일 학생회관 이태석기념홀에서 '2019학년도 동계 라오스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해외봉사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봉사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문화공연을 시연하며 성공적인 봉사를 다짐했다.

인제대 해외봉사단 학생 30명은 12월 23일부터 1월 6일까지 2주간의 일정으로 라오스 비엔티안 쌍후와이버 초등학생를 찾아 교육을 비롯한 문화 공연과 노력 봉사를 전개한다.

쌍후와이버 초등학교의 화장실 신축과 벽화 꾸미는 노력 봉사와 K팝, 한국무용, 태권도 시연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대학봉사협의회 청년봉사단에 참여하는 학생 3명도 방학기간 동안 각각 인도네시아, 라오스, 필리핀 등지의 소외지역에서 문화봉사와 노력 봉사를 실천한다.


인제대 학생들,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우수활동 조' 선정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김나영(국제어문학부 4), 백정현(경영학부 3)조가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우수활동 조'로 선정됐다.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로 활동한 학생들은 여름방학 2개월간 강소기업에 방문해 탐방기를 작성하고 SNS를 통해 기업의 현장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에는 총 93개 대학 375명이 참여했으며, 한국고용정보원의 심사를 통해 총 12개조 24명이 우수활동 조로 선정됐다.

인제대는 총 5개조 10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한편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는 청년의 눈높이에서 지역 내 강소기업의 현장을 전달하고 우수한 강소기업 정보를 제공해 기업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인제대, 2019학년도 2학기 외국인 교환학생 수료식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9일 인정관 2층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2학기 외국인 교환학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제대 이홍섭 국제교류처장, 이수경 한국어문화교육원장이 참석했으며 네덜란드,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중국의 교류대학에서 온 교환학생 40명이 수료장을 받았다.

또한 교환학생의 한국 생활에 도움을 줬던 한국인 버디 학생들도 함께 참석해 교환학생의 수료를 축하했다.

인제대 이홍섭 국제교류처장은 "대학에서 즐거운 기억만 가지고 떠나길 바란다"며 "본국에 돌아가서도 여러분 마음속에 인제대라는 공간이 항상 남아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인제대 나노융합공학부 '나노 데이'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나노융합공학부는 지난 6일 프라임의생명공학관과 인정관에서 'NANO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공유하며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제대학교] 2019 동계 라오스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댄스 로봇 제작 29팀, 아두이노 창작품 제작 19팀, 졸업 작품을 위한 과제 제안 포스터 발표 17팀, 스마트 회로 제작 11팀, 기기분석의 원리를 이해하고 적용한 실습 5팀이 참가해 자신들의 작품을 뽐냈다.

이와 함께 인제대 나노융합공학부를 졸업해 재료연구소, 태광실업, 하이에어코리아 등 사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도 학부 후배를 위해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인제대 한기호 나노융합공학부장 "학부에서 배운 나노공학 관련 전공 지식을 응용해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을 창작 작품으로 실현함으로써 전공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에 대한 자부심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