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대학생 기자단 제1기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19-12-23 09:56:46
- + 인쇄

한국FPSB 대학생 기자단 제1기 발대식 개최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등 자격인증기관인 한국FPSB가 지난 20일 대학생 기자단 제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기자단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 1차 서류전형을 마치고, 2차 개별 면접을 거쳐 최종 24명을 선정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11월까지 1년 동안 활동한다.

한국FPSB 대학생 기자단 주요활동은 재무설계의 필요성과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와 개인재무설계사인 AFPK를 알리는 것이다. 기자단은 카드뉴스와 UCC를 제작해서 SNS를 중심으로 홍보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한국FPSB의 주요 행사에 자원봉사와 취재도 병행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대학생 기자단 1기 임원도 선출했다. 대학생 기자단은 내년부터 분기별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별로 우수상 1명과 장려상 2명을 선정해 우승 상금을, 참가한 모든 기자단에게는 참가비를 지급한다. 마무리 시점에는 최우수 활동자와 우수 활동자를 선발하여 별도로 포상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대학생 기자단과 한국FPSB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임명장 수여식을 비롯해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 강의와 기자단으로서 포부를 밝히는 시간 등을 가졌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