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빅뱅 美코첼라 참가 대서특필…“공백기 끝”

기사승인 2020-01-04 15:19:59
- + 인쇄

빌보드, 빅뱅 美코첼라 참가 대서특필…“공백기 끝”미국 빌보드가 오는 4월 그룹 빅뱅의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출연 소식을 비중있게 다뤘다. 

빌보드는 3일(현지시간) 빅뱅이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를 시작으로 공백기를 끝내는 데 착수했다는 기사에서 2016년 앨범 발매 이후 우여곡절을 겪은 그룹 빅뱅이 이제 돌아왔다고 보도했다.

이어 멤버 입대와 승리 경찰 수사로 인해 그룹 활동이 중단된 후 첫 복귀 소식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국 언론은 빅뱅이 그룹을 유지하지 않을 거라고 예상했다. 지난 몇 년간 빅뱅 멤버들을 대상으로 일련의 법적 수사가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이날 코첼라 출연진: 즉각 반응 10가지라는 기사에서도 빅뱅은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공연한 최초 K팝 보이그룹이 될 것이라고도 했다. 

빌보드는 또 빅뱅 코첼라 페스티벌 출연은 단순히 미국 무대에 오르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전역 후 재결합한 이들에게 중요한 2020년이 될 것을 암시한다고 썼다.

빅뱅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오는 4월 10일과 17일 두 차례 무대에 오른다. 

빅뱅은 지난해 승리가 버닝썬 사태에 연루돼 연예계를 떠나면서 4인조로 개편됐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